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폐암학회


인사말

president

폐암학회 회장 신년사

존경하는 폐암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4년 대한폐암학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나 국주입니다.
2024년 새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청룡의 기운으로 행운이 넘치시고 평안하시기길 기원합니다.

대한폐암학회는 아직도 암 사망률 1 위를 나타내는 공포스런, 치료가 어려운 폐암의 진단과 치료를 선도하는 학회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학회의 역사가 25년을 향해가는 지금까지 매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대한폐암학회는 폐암 관련 여러 전문가 그룹의 다양한 인적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럼에도 학회가 큰 발전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지금까지 이끌어 오신 선대 회장단과 이사진의 탁월한 지도력,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의 결과임을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대한폐암학회는 폐암에 관련된 올바른 지식을 환우와 국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폐암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유튜브를 통한 질의 응답시간, 폐암의 날 행사 등을 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폐암의 진단과 치료의 최신 지견과 연구결과를 발표하기 위한 여러 학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훌륭한 국제 학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폐암의 연구, 진단, 치료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학제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학회는 폐암 관련 학과를 긴밀히 연결하여 주고 균형을 잡아 주는 노력을 하여 화목한 학회, 서로를 배려하는 학회가 되게 하겠습니다. 그리고 눈부시게 발전한 효과적인 치료약제가 환자들에게 편리하게 제공되도록 학회차원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국민들에게 신뢰와 지지를 받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의 지지와 협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도 항상 열린 마음으로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잘 청취하고 뜻을 헤아려 회원들이 함께 발전하고, 폐암 관련 연구활동이 더욱 활발하도록 이사장님과 힘을 모아 열심히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하시고자 소원하는 일을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2024년 1월 1일
대한폐암학회 회장

TOP


대한폐암학회
[06367]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 280 13층 1322호 (수서동, 로즈데일 오피스텔)

Copyright (c) Korean Association for Lung Cancer. All Rights Reserved